갤럭시 S8 플러스 붉은 액정 벚꽃에디션 당첨! 교품진행중/테스트 방법
갤럭시 S8/갤럭시 S8 플러스가 붉은 액정으로 레드게이트 or 벚꽃에디션이라며 말들이 많죠!
사쿠라 에디션은 일본어라….흠..아무튼!!
저도 티다이렉트에서 사전예약으로 4월13일에 갤럭시S8 플러스 128G를받고 보니
액정이 먼가 이상했습니다.
상단과 엣지부분이 유독 붉은기가 돕니다.
포털 카페에 보니 저와같은 수많은 글들이 올라오기도하네요.
문제는 전체적으로 살짝 붉으면 톤조절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특정 부위만 붉으면 그게 더 문제더군요~
물론 전체적으로 심하게 붉으신 분들도 문제구요
그로인해 토요일에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액정 불량으로 교품증을 끊고 다른기기와 비교도 해보고 고민한끝에
오늘 교품증 팩스로 보내고 교품 신청을 했습니다.
(기기 반품시에 교품증 원본도 함께 보내야합니다)
반품폰을 티다이렉트에서 재사용한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풀박스 요청안하고 벌크상품으로 화면 테스트후에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추가로 완전 양품은 붉은기는 당연히 없고 푸른 기운마저 돌더군요..
양품이 오길 기대해야죠~
*반품신청시에 티다이렉트의 경우 새제품을 먼저 보낸 후 문제있는 상품을 그로부터
2~3일뒤에 우체국 픽업으로 회수한다고 합니다*
붉은기 테스트 방법 및 색상 조절 방법
우선 흰화면에서 테스트해야하는데
플레이스토어에 Led test 또는 액정 테스트 등으로 검색하여 설치 후 테스트하셔도 되구요.
자체적으로도 가능합니다.
우선 밝기가 최대라면 조금 내려주세요
최대에선 붉은기가 많이 사라져 보이더라구요~
(시작 하기에 앞서서 본인이 붉은기가 안보이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민한 사람이 있고 아닌사람이 있으니까요~. 남한테 물어볼 필요는 없다 생각됩니다.
정 궁금하시면 디지털프라자나 전시매장 가셔서 비교해보는게 제일 확실합니다)
T전화나 다른 전화 어플말고 위와같은 아이콘의 기본 전화어플로 들어가세요
다이얼에 *#7353#을 눌러줍니다.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8번 Tsp Dot Mod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본래 점? 테스트하는건데 하얀색화면이라 테스트 하기좋습니다.
위와같이 했을 때 살포시 붉은 기가 보이시면 아래와 같이 조절 하실수 있습니다.
다시 전화어플로 가셔서 *#13987# 을 입력합니다.
Color Balance Test 라고 적혀있는화면과 함께 Reddish값을 조절 하실수 있습니다.
(기기마다 기본값은 다릅니다. 양품은 0이나 1을 선택해도 붉은기운이 없습니다)
0~3으로 갈수록 붉은 기운이 사라집니다.
0을 선택시에 Reddish값이 0이고 1은 -2이며
2는 -4입니다. 그리고 3을 선택시엔 -6입니다.
위에 방법으로도 붉은기가 있다면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모드로 들어가시면 위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 최적화를선택후 색상 최적화를 선택하세요
RGB 변경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게이지를 조절하면 색상톤이 변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조절후에 다시 테스트해도 붉은색이 보인다면 교품이 답이라 생각됩니다.
참고하셔서 모두 양품 받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아까 보내주신다고했는데 상담사가 재고없다고써놧네요 어휴… 처음연락했던상담사연락해달라고하니깐 통화량이많다고안된다고하네요 뭐어쩌라는건지참….
폰도 뽑기…상담사도 뽑기네요
AS는 정말마음에들었지만 ㅋㅋㅋㅋ 양품을주면 너무기쁠거같아요 ㅠㅠㅠ 양품찾기가 힘들어서그렇지 ㅠㅠ
6시직전에 전화올려나..아직 전화가 없어서 홈페이지 조회하니 상태가 바뀌었네요.
전화 안오길래 연락했더니 송장번호 나왔네요.
아직 우체국에서 조회는 안되는데 오늘 출고된거 맞고
저녁에 조회가능할거라합니다
아하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제가 삼성모니터도 좋은거쓰는데 그것도불량화소때문에교체했는데 이제는 144hz로하면 상단화면에 가로줄이 깜빡거리면서 깨져버리네요… 디스플레이쪽은 삼성꺼는 믿고걸러야하는건가 그런생각도들고그래요…
다른건 몰라도 삼성이 AS하난 확실하잖아요 ㅋ
디스플레이는 솔직히 제일 비싼 모델 아니면 거기서 거기인것 같아요.
단 전 티비 삼성꺼쓰는데 NAS연결해서 영화볼때 DTS 코덱 지원되서 그거하난 좋더라구요~
LG는 DTS지원 안되는 걸로 알고있어요.
아하그렇군요 제가아까연락드렸을때 그상담사가 재고있고 내일받아보실수있다고하셨고 오늘출고된다고하시더라고요 교환재고는 좀있다고하셨는데 팩스확인 다른상담사는 지금 그제품은 재고가없어서 확답을드릴수가없습니다 제품이 출고되는데로 바로보내드리고있어요 계속그대답만하시더라고요 그 이전에 제가 갤럭시s8 예약하고나서 인터넷게시판에서 12일에배송시작한다고 했는데 상담사한테전화하니 17일로바꼈다고 말하는상담사도있었어요 내일안오면 그재고있다는 상담사 연결다시해야할듯싶어요… 저는불량화소때문에 교품받는거라서요 내일개통날인데 막막하네요… 혹시라도 6시에송장번호오시면 댓글부탁드리겠습니다
예약 배송 관련해서는 12일이라고 했다가 늦게 받으면 사람들 난리날것같으니 17일로 통일했던것같아요~
물량이 많아서 하루에다 못보내서 미리 발송했단 이야기도 있구요. 송장 오면 바로 남길게요^^
저도오늘 교품신청했는데 재고있다고상담사가그랬나요?? 처음 교환신청 받아주신분은 교환용으로 있다고하셨는데 제가이제팩스보내고 팩스확인차 전화를했더니 그분은 재고가없다고하네요 뭘까요… 저도 벌크로신청했습니드
안녕하세요
전 오전 9시20분경에 신청해서 바로 팩스 보내고 확인연락 10시경에 받았습니다.
재고여부는 재차 확인하여 오늘 발송된다는 확답을 받았습니다.
벌크랑 박스 모두 재고가 있는거 확인했구요..그리고 오늘 오후6시까지 송장 번호 알려준다고도 했습니다.
포털 카페에는 금요일에 신청하신분들중에 오늘 재고 없다고 연락 받으신 분들도 계시다는데.
사람을 가리나… 티다이렉트 알다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