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월트 못주머니 DWST80907-8 에서 콤팩트 건축용 파우치 DWST83485-1로 교체

디월트 못주머니 DWST80907-8

기존에 사용하던 디월트 못주머니(Dewalt) DWST80907-8 입니다.

셋팅 상품

  • 디월트 툴벨트 DWST80908-8
  • 디월트 못주머니 DWST80907-8
  • DEWALT 드릴집 DWST80916-8
  • 제스트 타카걸이 낙하방지홀더 이탈방지고리 접이식홀더 Z-TR22

이 디월트 못주머니는 튼튼하고 넓고 망치걸이도 있습니다. 그리고 줄자를 걸수 있는 클립도 있고 안쪽에 가죽처리된 공간에는 날카로운 수공구를 넣어다니기도 좋습니다. 심지어 디월트 피스함에 들어가는 피스통인 Organizer Cup을 앞쪽에 보이는 2개의 주머니에 하나씩 넣어서 많은 양의 피스 작업을 할때 유용합니다. 

하지만! 메인 수납공간이 깊이가 얕아서 수공구를 넣어둘시에 빠지는 경우가 많고 저 앞에 나온 주머니를 쓸만큼 많은 양의 피스작업을 할일이 적고 앞에 컵 형태의 주머니가 너무 커서 좁은 공간작업할때 여기저기 걸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오늘 내일 작업할 전원주택 마당에 보도블럭시공을 위해 조적 망치와 고무 망치, 목공실이나 조적실들으로 불리는 조적실등을 구매하러 공구점을 간김에 다른제품을 둘러봤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못주머니들

원래는 위례에 있는 봄날공구철물인테리어에 방문했다가 구매하려던 제품이 없기도 하고 주문하면 가져다 주시지만 급하게 구매하느라 성남 복정동에 위치한 박공구에 방문한김에 둘러봤습니다. 좌측 부터 DEWALT 드릴집 DWST80916-8, 콤팩트 전공용 파우치(S+) DWST83482-1, 콤팩트 전공용 파우치(M+) DWST83483-1 이고 오른쪽에 파란색이 제가사용하는 제스트 타카걸이 Z-TR22입니다.

가운데 파티션이 있습니다.

위에 공구점에서 찍은 사진에는 없지만..오늘 구매한 콤팩트 건축용 파우치(M) DWST83485-1 입니다. 일단 앞쪽에 큰주머니가 없기도하고 적당한 수납공간과 깊이가 적당해서 수공구들을 넣어뒀을때 옆으로 잘안빠집니다.

위에서 찍은 모습인데 가운데 있는게 파티션입니다. 한쪽이 벨크로(찍찍이) 처리가 되어있어서 칸막이(파티션)를 뒨에 붙여서 치워둘수도 있고 좌우에는 고무밴드도 있습니다.

ㅅ수공구 수납 주머니와 클립

한쪽에는 뺀찌, 니퍼, 가위, 케이블 스트리퍼등 수공구를 넣을수 있는 자리가 3곳이 있고 클립도 있어서 줄자등을 걸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공구 셋팅

기존에 사용하던 못 주머니에서 수공구 대부분을 이동해서 셋팅 했습니다. 망치걸이는 없는 제품이라 기존에 가지고 있던 DEWALT 망치걸이 DWST80913-8 도 장착하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측면에 스트리퍼와 가위가 깊이 안들어갑니다. 그래도 앞쪽에 큰주머니땜에 작업이 불편할 일은 없을듯 합니다. 교체시기가 짧다 보니 집에 멀쩡한 못 주머니만 쌓여가는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오래오래 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