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하남 미용실 인테리어 현장에서 화장실 바닥에 오수관 및 수도 설비 작업을 위해 바닥을 까내야 했는데 반장님이 힐티 TE500-X 파괴해머를 들고 오셨습니다. 힐티는 로터리 해머드릴 하면 힐티라고 할 정도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오늘 후기를 남기는 제품은 힐티 TE500-X 파괴함마입니다. 흔히 파괴함마를 뿌레카라고 합니다.

힐티 TE500-X 파괴해머 뿌레카 후기 1
강렬한 힐티 TE500-X 파괴 함마 케이스

사실 힐티 파괴함마 TE500-X은 굉장히 오래된 구모델 입니다. 출시년도가 제가알기로는 2010년입니다. 벌써 14년이나 되었네요. 하지만 힐티제품치고는 착한 가격으로 아직도 잘 팔리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파괴해머 / 전기식 / 출력: 1,100W /
[드릴척]비트홀더크기: 17mm / SDS-Hex /
[스펙]최대분당타격수: 3,180bpm / 최대타격력: 7.5J / 치즐링 / 크기:495 x 243 x 108mm / 무게:5kg

위 스펙은 다나와에 나와있는 힐티 TE500-X 의 스펙입니다. 최대 타격의 경우 7.5J에 해당하며 SDS-Hex 의 툴홀더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눈여겨 볼 부분은 무게인데 무게가 5Kg입니다. 제가 가진 공구중 파괴함마의 기능인 치즐링이 가능한 디월트 로터리 해머드릴 DCH417의 경우 4.1Kg에 60V 배터리인 DCB609까지 까지하면 5키로가 훌쩍 넘습니다. 헌데 SDS-Plus이면서 살짝 더 무거운 DCH417 디월트 로터리 해머드릴보다 힐티 TE500-X가 훨씬 더 가볍게 느껴집니다.

제품 외관에 대해서는 특별히 설명할건 없지만 가격 사악하기로 유명한 힐티답게 제품에 달려 있는 손잡이와 치즐은 별도 구매입니다. 저 손잡이만해도 인터넷 최저가로 6만원 가량합니다.

이번 작업시 느낀점은 단단해 보이는 외모와 다르게 위에서 말한것처럼 생각 보다 가벼우며 충격흡수가 잘되어 피로도가 비슷한 스펙의 다른제품에 비해 적습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로터리해머는 힐티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격만 착하다면 힐티 제품 하나쯤 구매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비슷한 스펙의 힐티 제품은 100만원은 기본으로 넘어갑니다. 힐티 TE500-X의 경우에는 인터넷 최저가로 43만원 가량합니다. 얼마전 까지 제가 자주 이용하는 집근처 봄날공구철물인테리어에서 네이버에 최저가인 48만원에 올려뒀는데 그새 가격 경쟁이 붙었는지 최저가에서 밀렸네요. 혹 오프라인에서 구매허셔야하고 송파, 위례, 성남, 하남 인근일 경우라는 봄날공구철물인테리어에서 구매하시는것도 좋을듯핮니다. 정말 사장님 친절하시고 가격도 오프라인치고는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마치면서 봄날공구철물인테리어의 스마트스토어 링크하나 남겨두겠습니다. 아직 온라인에 판매하는 제품이 많지 않으나 필요한 제품이 있다면 봄날 공구에 문의하시면 좋은 가격으로 가져다 주십니다.

봄날공구철물인테리어 스마트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