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를 제작하는데 있어서 문의 게시판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기업 홈페이지라면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이기에 더더욱 중요합니다. 예전처럼 사용자이름, 이메일주소, 메모 정도만 적는건 나중에 문의내용을 정리할때 불편하여 운영자 입장에서도 불편하고 고객도 어떤걸 어떻게 적어야 할지 몰라서 필요없는 내용까지 문의 게시판에 적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기존의 Contact Form 7 보다 더 효과적이면서 쉽게 폼(양식)을 만들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바로 Quform 이란 플러그인 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제 번역 샵의 문의 페이지 양식입니다. Quform으로 제작 하였으며 문의 유형을 어떤 걸 선택하냐에 따라서 아래 표시되는 내용이 달라집니다. 고객은 짧게 답변식으로 필요한 내용만 적거나 선택만 하면 됩니다.
물론 다른 폼 빌더로도 가능하지만 꽤나 머리가 아픕니다.

 

사용자 역할에 따른 기능 제한도 가능합니다.
여러명의 사용자(관리자)가 관리 패널에 접속이 가능할 경우 권한에 따라 양식을 보거나 편집이 가능하며 제출된 양식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이 제출한 양식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도 가능합니다. 고로 다른 플러그인들과 테이블 공유도 가능합니다.

위에 보이는것처럼 조건에 따라 해당 엘리먼트(요소) 의 표시or 작동 유무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가 활용하는 기능이 이정도라 여기까지 밖에 못보여드리지만
달력을 클릭하는 형태의 예약 시스템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Quform을 클릭하여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플러그인은 자체가 영어입니다~
한글 번역 파일은 Redmilk Shop에서 커피한잔도 안되는 가격으로 판매 중입니다.
한글화 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에 비해 매우 저렴한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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