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퇴사후 연장 성공 후기
KB국민은행에 마이너스 통장(한도대출,마통) 연장 관련하여 얼마전에 포스팅한게 있었습니다.(아래 링크)한달전이었는데 그 당시에는 KB스타뱅킹 앱에서 자동기한연장 동의까지만 진행한 상태였습니다.
문제는 제가 22년 5월부터 육아휴직중인데다가 회사가 소송문제로 계좌를 다 압류당해 경영악화로 인한 권고사직을 했습니다. 원래 4월말까지 쭉 육아휴직을 하다가 퇴사를 하려했으나 퇴직금도 못준다고 대표가 소액체당금(간이대지급금) 신청하라고 하는 바람에 당장이라도 일을 해야해서 23년 3월10일 KB국민은행 어플에서 마통 자동연장을 승인하고 바로 해당날자로 퇴사처리 요청하여 4대버험 상실신고 처리된 상황입니다.
우선 추후에 알게된 사실인데 마이너스통장 개설당시에 직장인 자격이 아닌 KB국민은행 KB스타클럽 등급으로 무서류 대출을 받았습니다. 마통 자동연장 승인 후 마이너스 통장 연장 관련 고객센터와 제가 거래하는 지점에서 확인 받은 내용입니다. 제가 소득만 있으면 자동연장승인만 하면 문제없다합니다.
하지만 또 하나 변수가 있어서 한달 내내 마음을 졸였습니다. 무슨 생각으로 그런건지 퇴사 후 바로 사업자를 내고 국민은행에서 사업자 통장까지 만들었네요. 현재 소득이 없음을 자진신고 한고나 다름이 없네요. 혹여나 해당건 때문에 소득이 없는 걸로 볼까봐 걱정하다 오늘 KB국민은행 어플에 들어가서 마통을 확인 했습니다.
대출 만기일이 내년인 24년 4월 10일로 연장되어 있네요. 이율은 사악합니다. 신용등급 점수가 만점에 가까운데도 6.8%입니다. 그나마 7%대에서 내렸네요. KB국민은행에 마통이 하나 더 내일 날자로 연장될게 있는데 지금 상황봐서는 그 마통도 문제없이 연장될것 같습니다.
쓸대없이 육아휴직때부터 몇달동안 마음고생한것 같네요. 직장인 자격이었으면 문제가 됐을 수도 있겠지만 다행히 KB스타클럽 등급 기준으로 인한 무서류 대출이라 잘 넘어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