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Dv를 사용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넷드라이브(NetDrive)를 이용해 파일을 이동 및 복사를 하거나 탐색기에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만들어 서버와 편리하게 연결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워낙에 유명한 프로그램이고 안정성과 기능도 훌륭한 프로그램 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유료인 넷드라이브보다 전혀 뒤떨어지지 않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완전 무료인 레이드라이브(RaiDrive)란 프로그램입니다.

레이드라이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선 다운로드는 위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은 윈도우 밖에 지원을 하지 않네요~MAC은 지원을 하지않으나
추후에 꼭 지원됐음 좋겠습니다.

실행후 첫 화면

실행후 첫 화면

자, 시작해볼까요?

레이드라이브 드라이브 추가화면

레이드라이브 드라이브 추가화면

추가를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넷드라이브 처럼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원드라이브, 드랍박스등을 지원하며
WebDAV연결로 NAS나 WebDav를 지원하는 기기 및 서버에 연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NAS인 시놀로지, 큐냅, WD, ipTIME와 etc가 있는데 장비 선택은 별의미 없습니다.
단순히 해당 NAS의 WebDav의 기본 포트와  DDNS를 조금 편리하게 입력할수 있게하는 정도입니다. 단지 좀 아쉬운점은 아직 FTP등은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ㅠㅠ
현재는 FTP 지원합니다.
드라이브 부분은 탐색기에서 해당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문자를 어떤걸 사용할지 정하는 것이고 그옆쪽은 사용할 드라이브의 이름을 적어주면 됩니다.

 

제 NAS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UI는 매우 심플 합니다.
저게 다 입니다ㅋ

설정을 눌러 보아도…
요게 다입니다;; 정말 심플하죠?^^

 

영화 한편을 전송해 보았습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WebDav기능은 레지스트리를 수정해도 대용량 파일 전송을하면 에러가 나는데 문제 없이 잘 전송됩니다.
속도 또한 나쁘지 않네요.

WebDav연결과 구글드라이브와 구글포토, 드랍박스등의 클라우드를 로컬디스크처럼 탐색기에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하고 무료이기 까지한 레이드라이브 (RaiDrive)!
레이드라이브는 넷드라이브 처럼 업데이트 되면서 유료로 안바뀌었으면 좋겠는데….

단순히 위 클라우드들과 WebDav연결 정도만 사용하신다면 넷드라이브 보다는 가볍고
핵심기능만 제공하는 레이드라이브 한번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