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nology에 있는 동영상을 DS File로 휴대폰으로 저장을 하였는데 위와 같은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6.1.7사용할때는 70도가 넘어가도 자동종료 같은건 없었기에 매우 당황 스러웠습니다. 현재 M.2 SSD (NVMe아님)로 SSD 읽기 캐시를 사용중인데 대용량 파일을 복사하는데도 SSD 캐시를 거치는지 온도가 마구 상승합니다.
알아보니 DSM 6.2.1-23824 버전쯤부터 적용이 된듯합니다.

열심히 구글링한 결과
https://forum.synology.com/enu/viewtopic.php?t=47199

위 주소의 시놀로지 포럼에서 해결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ssh로 접속하여

/usr/syno/etc와 /usr/syno/etc.default 경로의 scemd.xml 파일의 셧다운 온도를 바꿔주면 됩니다.

ssh접속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수정하는데 필요한 명령어는 포털 검색창에 리눅스 명령어 or vi 편집기 명령어 등으로 검색하시면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usr/syno/etc의 scemd.xml 파일입니다. 빨간색 부분을 바꿔주었습니다. 기존값은 61이었습니다.

이건 /usr/syno/etc.default의 scemd.xml 파일내용입니다. 마찬가지로 기본값이 61로 되어있던 SHUTDOWN 온도값을 70으로 바꾸었습니다.

아래쪽에 내려보면 위 스샷처럼 확장기기에 따른 온도값설정이 있는데 XPEnology를 사용하시거나 시놀로지정품 사용자중에 확장유닛을 사용하지 않으시면 그 부분은 패스하셔도 될듯합니다.

다 변경하셨으면 재부팅한번 해주셔야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