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시놀로지 외부연결을 위해
시놀로지 DDNS와 QuickConnect(퀵커넥트)를 사용합니다.
물론 불법으로 생성된 시리얼과 맥주소를 이용해서요.
최근들어 해외포럼에서 퀵커넥트와 DDNS관련하여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는 걸로 보아
시놀로지 측에서 본격적으로 숙청작업?을 시작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는 제 경험입니다.

 

XPEnology 에서 QuickConnect기능(불법 시리얼) 사용 금지 1

이번에 잘 되던 비디오스테이션과 ds video에서 재생품질 설정에서 외에는 영상이 재생이 안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트래픽 자체가  발생하질 않더군요.
5.2로도 가보고 6.0.2랑 6.1 어떤걸 설치해도 같은 증상이었습니다. 파티션 밀고 포멧을 해도요..
고정ip와 도메인주소를 따로쓰기에 퀵커넥트가 필요는 없지만
요즘 블로그에 XPEnology 설치방법등 올린다고 테스트한다고 등록하고 몇차례 접속했었는데..
그 기록으로 인해 밴당한듯 하더라구요.
비디오 스테이션에서 시놀로지nas는 한번에 한명의 유저에대해서만 트랜스코딩을 할수있다는 메시지가뜹니다.
시놀홈페이지에서 등록되어있는 가짜 시리얼로 등록한 기기정보도 지울래도 안지워지구요.
그래서 혹시나하여 다른usb로 부트로더만들고  어딘가에 올라온 새로운 시리얼 생성기로 시리얼을 생성후에(기존보다 더 길어요. 출처는 알려드릴수없습니다.) 제 리얼 맥주소로 변경하니
신기하게도 비디오 스테이션에서 원본화질이외에 높음, 중간, 낮음 모두 정상 트랜스코딩 되네요.
정확히 리얼 맥주소때문인지 아니면 새로운 시리얼넘버x문에 돌아왔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걸테스트 하려며 다시 같은 증상이 나타야해서..
물론 퀵커넥은 이미 몇일전에 해제한 상태구요.
며칠동안 이것 때문에 몇번을 백업 하고 복구하고 했는지..에휴..

아무래도 퀵커넥트 등록과 연결시에 기기와 네트워크 정보를 가져가서 그 정보로 xpenology 사용자들이 사용하지 못하게 대응을 한다는 생각이드네요.

그리고 최근들어 밴당하는 글들이 많은걸보니 조심해야 할듯합니다.

XPEnology의 존재자체가 사라질수도 있습니다.

 

추가

해외포럼에보니 예전형식 시리얼중 불법생성된 시리얼을 일괄적으로 킬시킨것 같다고 하네요.
https://xpenology.github.io/serial_generator/serial_generator_new.html
에서 새로운 방식의 시리얼을 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맥주소는 제공 되지 않습니다.

위 시리얼로 바꾸시고 맥주소는 실제 맥주소를 사용하시는게 안전하리라 생각되며.
퀵커넥트와 시놀로지에서 제공하는 DDNS는 사용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위링크가 깨졌습니다.
2CPU의 자유를 위하여 님이 수정하여 올리신자료입니다.
아래 파일을 받아셔서 압축을 푸신후
serial_generator.ps1 파일을 마우스로 우클릭후 ‘PowerShell에서 실행’을
누르시고 기다린뒤 질문이 나오면 Y를 누르시면 됩니다.

 

Xpenology 시리얼 생성기 (11128 download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