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사촌누나가 애기 나오면 겨울 아기라 가습기가 필요하다는 말한마디에 바로 알리로 가서 구매한 샤오미 스마트미 2세대 가습기CJXJSQ04ZM 입니다.
가습기 / 자연기화식가습 / 추천사용처: 큰 방 /
[가습] 물탱크용량: 4.0L / 최대분무량: 260cc /
[편의] 상부급수식 /
[부가] 스마트폰제어 / 크기(가로x세로x깊이): 240x363x240mm
다나와에 나와 있는 기본 스펙입니다. 여러가지고 아기한테는 초음파식보다 자연기화식 가습기가 좋다고하여 이놈으로 선택했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블랙프라이데이때 카드사 행사까지 더해서 70달러 초반에 무배로 구매했습니다.
배송이 Seller’s Shipping Medhod 라고 되어 있는 경우엔 엄청나게 늦게오는 경우도 많아서 취소를 했었는데 판매자한테 070 인터넷 전화로 전화가 오네요. 취소안하면 안되겠냐고… 조선족말투로. 참 열심히구나 해서 속는셈치고 취소한것을 취소? 했습니다. 그러면서 고맙다고 선물도 같이 넣어주겠다고 하네요.
놀라운건 11/26일에 주문했는데 오늘 12/4일에 도착했네요. 알리치고 굉장히 빠른편이네요
뭐 구성품이라고 해봤자 설명서와 은박비닐에 들어 있는 한국형 콘센트가 전부입니다. 설명서도 한글입니다. 판매자말로는 이 제품은 한국형이라도 미홈앱에서 지역을 한국과 중국 모두를 지원한다고 했는데…한국은 모르겠고 중국 지원합니다. 기존 제품들이 전부 중국버전이라 중국을 사용해야해서 한국만 지원될까 고민 많이했는데 다행입니다.
판매자가 고맙다고 준 사은품인데 실리콘 핸드 워머라고 적혀있는데. 도대체 어찌써야하는건지..
코드를 꼽고 물을 맥스선 조금아래까지 넣었습니다.
처음 작동을 했는데 습도가 72% 로 나오네요. 거실에있는 습도계는 49%인데… 고장인가 싶었는데 조금 시간이 지나니 습도계와 똑같이 수치가 내려옵니다. 다른 자연기화식 가습기처럼 안에는 큰 팬(증발트레이)이 있고 그게 돌아가는 방식입니다. 소음은 거실에서는 크게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제가 지역을 중국으로 해서 영어로 나오는건 아니겠죠? 이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다른 샤오미 기기들은 거의 한글을 지원하는데. 그리고 마음에 드는 기중 매뉴얼엔 공기건조모드 라고 나와있는데 물 탱크의 저장 수위가 10% 미만이면 가습기가 8시간 동안 계속 작동하여 오염 및 악취를 피라기 위해 물 저장탱크에 저장된 공기는 건조시키는 거라고 합니다. 뭐 그렇답니다.
아무래도 자연기화식 가습기라 가습이 빠르지는 않지만 가성비는 물론이고 디자인과 가격, 기능이 훌륭하다 생각합니다. 샤오미 스마트미 가습기 2세대 CJXJSQ04ZM 완전 강추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