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부터 현장에서 일하면서 음악듣는 용도로 사용하던 블루투스 스피커가 버튼도 안뉼리고 충전도 안되고.. 명을 다했습니다. 사수가 당근으로 허나 새로 장만한다 하셨는데 그게 언제가 될지 몰라서 성격급한 제가 하나 구매했습니다.
당장 필요하다 보니 쿠팡에서 로켓와우가 가능한 제품중에 골랐습니다. 현장에서 쓰니 언제 고장날지 모르니 저렴한 가격과 시끄러우니 적당한 출력의 제품을 골랐습니다.
엑토 8W LED 컬러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BTS-53은 블루투스 5.0+EDR을 지원하여 10M 정도의 거리까지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요즘엔 5.3까지 나왔으나 어차피 스마트폰이 5.3으루지원안하면 있으나마나기에 적당히 블루투스 5.0도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그리고 구매시 중요하게 생각한것중 하나가 출력인데 블루투스 5.0이상을 지원하며 8W 출력을 가지고 있는 스피커중에서는 가장 저렴합니다. 실질작으로는 28,300원인데 다나와 오류로 가격이 잘못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SD인 TF-AUX를 지원하며 TWS도 지원하여 같은 기기 2대가 있으면 각각 좌우로 소리를 출력하여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판매되는 제품중에도 5pin USB로 충전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엑토 8W LED 컬러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BTS-53는 USB-C 타입을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가격대비 꽤 괜찮은 52mm 유닛이 장착되어 있는데 솔직히 크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닙니다만 실제로 음악을 들었을때 찌져지지 않고 깨끗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엑토 8W LED 컬러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BTS-53는 본품과 AUX케이블 그리고 USB-C타입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다만 USB케이블이 너무 짧은게 아쉽습니다.
현장에서 USB선이 짧아서 스티로폼 위에 올려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드등은 색상을 6가지 정도 선택할 수 있고 비트에 따라서 LED색상이 변경되며 깜박이는 기능도 있슴니다.
하루 종일 사용해보니 소리도 깨끗하고 출력도 현장에서 쓰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크기도 너무 크지 않아 가지고 다니기 좋고 간혹 조명없는 곳에서 임시로 조명대용으로 쓰기도 좋네요. 다만 장점이자 단점이 될수 있는데 베이스가 좀 약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웅웅거리고 소리 뭉개지는 있으나마나한 베이스 소리보다는 깔끔한 느낌을 좋아해서 저는 만족합니다만 베이스가 쿵쿵거리를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단점일 수 있을듯 합니다. 하지만 가격과 그외 기능 및 스펙을 생각한다면 그 마저도 단점이 되진 않을것 같네요. 음질과 출력이 괜찮은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고민하신다면 엑토 8W LED 컬러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BTS-53 을 추천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