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르콘 M4 스터드 파인더를 가지고 있으나 너무 부피가 크고 타겟컨트롤이니 뭐니 좋아 보이는 기능은 있지만 그닥 필요도 없고 생각만큼 드라마틱한 성능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를 구경중에 저렴한 가격대에 스터드 파인더인 WD-02 라는 제품이 눈에 들어와 구매해 봤습니다.
FNIRSI WD-02 스터드 파인더 패키지 및 외관
패키지는 솔직히 플라스틱에 포장되어있는 지르콘 M4보다 훨씬 괜찮습니다.
FNIRSI WD-02 스터드 파인더는 확실히 지콘보다 훨씬 작습니다.
FNIRSI WD-02 스터드 파인더는 USB C타입 충전포트를 가지고 있어 건전지를 사용하는 지르콘 M4보단 트렌디??합니다
가운데 보이는 구멍은 리셋 버튼입니다.
처음 부팅을 하게되면 언어 선택을 하실수 있으면 나무모양 버튼과 금속(전기) 모양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1-2초정도 있으면 우와같이 설정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대상물별 감도, 언어, 소리 설정, 리셋 등이 있습니다
금속모드시 화면입니다. 금속모드의 경우 좌우화살표의 방향 표시는 작동하지 않고 켜져있다고 보시면되고 대신 위에 금속과의 거리가 표시됩니다. 목재의 경우에는 좌우 아래 화살표 게이지가 작동합니다. 좌측에 MAG은 금속의 자성여부 입니다.
FNIRSI WD-02 스터드 파인더 스펙
철금속 120mm
비철금속(구리) 100mm
교류 50mm
단일 가닥 구리선(≥4제곱밀리미터) 40mm
이물질(일반적으로 나무 칸막이를 말합니다), 목재 최대 38mm
참고: 감지 결과는 감지 대상의 재질 및 크기, 감지 표면의 재질 및 상태 등의 요소에 영향을 받으며, 케이블이 충전되지 않은 경우 감지 깊이가 감소합니다.
위의 내용은 WD-02 스터드 파인더의 매뉴얼에 나온 스펙입니다. 아래에는 지르콘 M4의 스펙 화면인데 사양이 동일합니다.
FNIRSI WD-02 스터드 파인더 후기 및 총평
유선 지르콘 M4의 경우 너무 크기도 하고 타겟컨트롤등의 기능은 실제 현장에서 제대로 써먹어 본적도 없습니다. 무엇보다 작동 방법이 불편합니다. 측정중 계속 좌측의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FNIRSI WD-02 스터드 파인더는 USB-C 충전이 가능하고 당연히 자동 보정 기능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한손에 딱 들어오는 크기가.맘에들고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도 지르콘에 비해 보기가 편합니다. 중요한건 정확도인데 한시간 가량 지르콘 M4 와 비교⁶하면서 테스트 했을때 고의 동일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지르콘 M4의 반도 안되는 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리니 중국제품의 성능이 날로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