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디월트 헤이저 거리측정기 DW055PL-XJ 을 구매하려고 알아보던중 샤오미에서 2023년초에 새로나온 거리측정기가 있길래 서브용으로 구매해봤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거리측정기 언박싱
제품은 구매대행을 통하지않고 직구로 구입했는데 위와같이 꼼꼼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국내 정발제품도 있지만 가격차가 1.5배가량 나다보니 그냥 직구로 구입했습니다.
구성품은 특별한건없고 USB-C 케이블과 본체,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거리측정기 외관
샤오미 스마트 레이저 거리측정기의 외관은 특별한건 없고 버튼 1개와 액정 그리고 USB-C 케이블을 연결할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크기는 소형으로나온 디월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DW055PL-XJ 비해 조금 큰편입니다.
본체에는 디월트처럼 고무로 마감이 되어있지않아 현장에서 쓰다가 떨어트리면 파선이 될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샤오미 홈 어플과 연결
제품을 개봉하자마자 샤오미 홈 어플과 연결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몇몇 샤오미 직구제품이 있어서 지역은 중국으로 설정하고 연결했습니다.
제품 구매시 설명에 보면 블루투스로 거리 측정을 할수있다라고 나와서 해봤습니다. 별다른건 없고 위화면처럼 실시간으로 거리측정기에서 측정된 값이 나오고 저장할수있는 기능입니다. 이게 왜 필요한가 싶기도합니다.
샤오미 거리측정기의.기능중 그나마 맘에드는건 위 사진처럼 사진을 찍고 그 해당 위치를 체크한 후 기존에 저장된 거리값을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표시가 됩니다. 견적을 보러가거나 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합니다.
위와같이 측정한 거리에 대해 어떤위치를 측정했는지 하나하나 적어둘 수 있습니다. 다만 note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해야 변경이 가능해서 조금 불편합니다. 글씨가 너무 작네요.
그외 계산기 기능이 있는데 그냥 단순한 계산기 입니다. 타 거리측정기처럼 타일이 필요하누양이나 페인트양등을 계산할 수 있는기능도 있으면 좋을듯합니다.
샤오미 거리측정기 총평
우선 짧은 거리임에도 디월트 DW055PL-XJ 와 약간의.차이가 납니다. 샤오미가 정확한건지 디월트 거리측정기가 정확한건지는 모르겠으나 오차에 대한 부분은 체크가 필요해보입니다. 그리고 반응 속도가 조금 느린편입니다. 거리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더 느려집니다.
그나마 기대되는 부분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향후 다양한 앱기능이 추가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물론 샤오미에서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이지만요.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아닌 일반 가정용으로는 충분해 보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