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역시나 성남 창곡동 위례에 있는 공구점&철물점인 봄날공구철물인테리어에서 디월트 레이저 거리측정기를 구매했습니다. 원래 50M까지 거리를 지원하는 DW0165 거리측정기와 함께 휴대용으로 DW055PL-XJ를 구매하려했으나 DW0165가 KC인증 문제로 현재 판매가 중지되어 있다하여 DW0165는 이베이에서 직구로 하고 DW055PL만 구매했습니다.
디월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DW055PL 언박싱 및 외관
DW055PL의 박스입니다. 본품이 보이게 일부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DW055PL의 구성품입니다. 설명서와 USB 5핀 충전 케이블 그리고 DW055PL 본체입니다. 휴대성이 편하게 미니타입으로 나왔는데 아쉽게도 옆부분 고리에 거는 끈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우선 정확도는 직구로 주문한 DW0165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없을정도입니다. 옆에 끈은 다이소에서 휴대폰끈 천원에사서 거기있는 끈을 옮겨 달았습니다.
동작버튼은 온오프겸용으로 가운데 한개만 존재하며 해당 버튼을 3초누르고 있으면 측정단위를 피트나 인치로 변환이 가능합니다.그리고 5초이상 누르면 전원 오프가 됩니다.
디월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DW055PL-XJ 스펙 및 기능
디월트 레이저 거리측정기 DW055PL은 DW030PL의 후속작입니다. DW030PL은 9M의 거리까지 측정가능한 반면 DW055PL은 16M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장에서는 16M도 짧을수가 있기에 어디까지나 휴대용. 메인으로는 사용하기에 거리가 좀 짧습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들도 지원하지만 연속측정이 가능하여 제품을 동작하고 움직이면 거리가 실시간으로 바뀌는걸 볼수 있으나 약간의 딜레이는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휴대성에 초점을 맞춰 나온제품이기에 기본적은 메모리 기능과 덧셈,뺄셈, 피타고리안 등의 기능은 지원하지 않으며 오로지 거리측정만 가능합니다.
당연히 가정이서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엔 거리측정만해도 큰문제는 없으나 현장일 하시는 분들에게 메인용도로는 추천드리긴 어렵습니다. 위에서 말한대로 휴대성에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기에 평소에 주머니에 넣어고 가지고다니기 좋아 서브용으로 추천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